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올 2월 국내 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배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문관 ‘케이베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개인사업자 입점 수도 전월 동기 대비 180% 증가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해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웍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배 증가했고, 여성의류 쇼핑몰 ‘아뜨랑스’의 작년 12월 매출도 전월 동기 대비 약 6배 늘었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여성 및 남성의류 쇼핑몰 및 디자이너 브랜드 등 국내 400여개의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2월부터 국내 법인 및 개인사업자 신규 입점 시 입점일 기준 90일 동안 수수료 0% 정책을 지원하는 등 신규 사업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패션 업계의 중소 및 소상공인 셀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판매자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신규 파트너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입점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도 판로를 넓히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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