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봇모빌리티는 차량구매의 맞춤형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고 프리미엄 차량에 특화된 첫 번째 모델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차봇 디지털 컨시어지는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차량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일종의 퍼스널 어드바이저 서비스다. 차량 구매의 모든 단계를 개인 비서처럼 관리해주는 것으로 단순한 차량 구매 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재정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구매 전략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상황에 맞춘 금융, 보험, 시공까지 구매 전 과정을 아우르는 맞춤형 풀 케어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금융 옵션을 분석해 고객에게 최적의 조건과 합리적인 구매가를 제시함으로써 복잡한 차량 구매 과정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랜드 특별관과 연계해 특정 차량에 대해서는 차봇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해진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인다. 브랜드 특별관은 차봇이 엄선한 특별 차량 모델들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쇼룸이다.
그 첫 번째 모델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컨시어지는 개인 맞춤형 구매 상담과 함께 그레나디어 전용 혜택이 더해진 차별화된 서비스로 오프로드 성능과 프리미엄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종합 서비스 패키지이다. 고객은 금융 옵션부터 시공까지 전문가의 밀착 케어를 받으며 차봇 번들링팩과 프리미엄 신차 관리 패키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차봇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특별관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브랜드와 모델에 특화된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차량 구매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강병희 차봇 모빌리티 부대표(COO)는 "차봇의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는 단순한 차량 판매를 넘어 고객의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복잡한 의사결정 과정을 전문가가 함께하며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차봇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상담 예약부터 구매 계약까지 전문 컨시어지의 1대1 맞춤 서비스로 프리미엄 차량 구매의 새로운 기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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