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영화 배우 데뷔하는 장도연, SM C&C와 전속계약 체결

입력 2025-04-01 11:29   수정 2025-04-01 11:31

방송인 장도연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4월 1일 SM C&C는 장도연과의 전속계약 소식을 전하며 "독보적인 위트와 센스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도연이 SM C&C의 식구가 됐다"며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장도연이 더욱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도연은 2006년 Mnet ‘톡킹 18금’에 출연한 이후,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KBS ‘개그콘서트’에서 몸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독창적인 캐릭터들을 만들어 내며 개그맨으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았고, 이후 오랜 시간 tvN ‘코미디 빅리그’의 주축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특유의 유머러스한 말솜씨와 재치를 겸비한 장도연은 각종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도 활약, ‘믿고 보는 MC’로 발돋움했다.

tvN ‘인생술집’, JTBC ‘방구석1열’, Mnet ‘TMI NEWS’, KBS ‘개는 훌륭하다’, MBC ‘짠남자’, KBS ‘셀럽병사의 비밀’, MBC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맡는 것은 물론이고, Mnet ‘러브캐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을 다년간 이어지는 시즌제로 이끄는 저력을 보여줬다

TVING ‘여고추리반’에서는 추리반 학생으로 분해 플레이어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프로그램의 중심축 역할을 톡톡히 하기도 했으며, SBS ‘주군의 태양’, tvN ‘아홉수소년’, JTBC ‘힙하게’ 등을 통해 틈틈이 연기에 도전했다.

장도연은 '절친' 이옥섭 감독과 배우 구교환과 함께 영화 ‘너의 나라(가제)’를 촬영, 올해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기존 방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장도연은 유튜브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고품격 사교모임을 콘셉트로 매주 게스트를 초청하는 유튜브 ‘살롱드립’의 메인MC를 맡고 있으며, 매 회 탁월한 입담으로 유쾌한 에피소드를 전하며 ‘차세대 MC’로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도연이 매니지먼트 명가 SM C&C와 함께 손잡게 되며, 앞으로 새롭게 선보일 활약에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