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마동석, 복싱 예능 만든다…'강철부대' PD와 의기투합

입력 2025-05-07 11:21   수정 2025-05-07 11:22

tvN이 마동석과 초대형 글로벌 서바이벌 '아이 엠 복서'를 제작한다.

tvN '아이 엠 복서'는 국내와 글로벌을 넘나드는 로케이션, 상상을 초월하는 미션 스케일과 할리우드 영화 같은 스펙타클함이 담긴 압도적인 초대형 복싱 서바이벌이다.

이 프로그램은 실제로 오랜 시간 복싱을 수련해온 것은 물론, 현재 자신의 복싱 체육관에서 관장으로도 활동중인 복싱 코치이자 프로모터인 마동석이 직접 기획했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초대형 복싱 서바이벌을 제작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점은 파이널 라운드가 펼쳐질 장소다. 일찌감치 ‘복싱의 성지’로 불리는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아레나로 파이널 장소를 확정 지었으며, 세기의 명승부들이 탄생한 바로 그 링 위에서 최후의 승부가 펼쳐질 예정인 것. ‘아이 엠 복서’의 압도적인 스케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여기에 의기투합한 제작진도 기대감을 더한다. 밀리터리 서바이벌 ‘강철부대’와 예비부부들의 극한 커플 서바이벌 ‘2억9천 : 결혼전쟁’을 탄생시킨 이원웅 PD와 글로벌 히트작 ‘피지컬: 100’의 강숙경 작가가 함께한다. '강철부대', '2억9천 : 결혼전쟁'에 이어 두 사람이 세 번째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또 한 번 참신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문화사업 진출 30주년을 맞이한 CJ ENM은 다채로운 재미와 콘셉트로 호평받으며, 포맷 수출, 리메이크 계약, 글로벌 OTT 유통 등 활발한 해외 진출을 통해 K-예능의 글로벌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마동석 역시 서바이벌 전문 제작진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웰메이드 예능을 제작해온 CJ ENM과 새로운 도전을 위한 의기투합을 선택했다는 후문. 마동석이 대표로 있는 빅펀치 스포츠는 복싱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살려 ‘아이 엠 복서’의 제작과 프로모션에 함께 참여한다.

한편 '아이 엠 복서'는 7일부터 도전자들을 공개 모집한다. 마동석은 최종 참가자들을 직접 선발할 예정이다. '아이 엠 복서'는 오는 연말 tvN에서 방송되며, 글로벌 OTT에서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