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우인더스가 수돗물 위생 개선을 목표로 개발한 ‘나우여과기’를 와디즈에서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대표 제품인 ‘나우여과기 15A(1/2”)’와 난방배관 전용 ‘나우 스트레이너’가 함께 포함됐다.
나우여과기는 수돗물 속 20마이크로미터(㎛) 이상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내는 필터를 내장하고 있으며, 필터 교체 없이 청소만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에코젠(SK케미칼 생산) 소재의 투명한 본체는 내부 오염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하단의 배출 밸브를 통해 이물질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싱크대나 세면대, 정수기, 계량기, 난방배관기 등 다양한 수전 및 배관에 설치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주름호스, 몽키 스패너, 어댑터, 케이블 타이 등의 보조 자재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정수기와 연결 시 필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싱크대나 세면대에서도 수돗물 사용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줄여준다. 업소나 제조 환경처럼 대량의 수돗물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위생 관리에 효과적이다.
나우 스트레이너는 난방배관기와 계량기 전용 제품으로, 투명한 외관과 공기 제거 밸브가 적용돼 내부 이물질과 공기 유입 상태를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다. 기존 청동 스트레이너의 단점을 보완한 형태다.
나우여과기는 2025년 1월 개발을 마쳤으며, 크기 15×12cm, 무게 241g, 사용온도 80℃ 이하, 수압 10kg/m 이하의 사양을 갖췄다. 산업용 배관에도 적용 가능하며, 관련 특허를 확보했다. 회사 측은 이번 펀딩을 통해 수돗물 속 이물질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을 줄이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 개선과 향후 산업용 확장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코트라의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최종선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수출사업도 진행하고 있고, 1차로 인도네시아에 수출을 협의 중이다.
와디즈 펀딩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지 서명 후 펀딩 성공 시 100명을 추첨해 여과기 1세트를 무상 제공하며, 여과기나 스트레이너 세트를 10세트 이상 펀딩한 서포터에게는 리워드 1개를 추가 제공한다. 4세트 이상 펀딩한 경우에도 스페셜 리워드 1개를 별도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이학재 나우인더스 대표는 “와디즈를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듣고 제품 완성도를 높이겠다”며 “이번 펀딩이 가정용을 넘어 산업용 시장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식 출시는 펀딩 목표 달성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