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25.95
(64.64
1.58%)
코스닥
922.18
(16.65
1.7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요 사업들이 가시적 성과 낼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달라" 강조

입력 2025-05-14 15:29  




“민선 8기 공약과 주요 정책에는 시민들의 삶을 바꾸는 대형 역점사업들이 많다. 사업이 계획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

14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백석 별관에서 1, 2부 시장을 비롯한 36명의 간부가 참여한 가운데 간부회의를 주재해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지난 11일 폐막한 ‘2025 고양 국제꽃박람회’에 대한 소회도 함께 전했다.

그는 “박람회를 찾아주신 32만여 명의 관람객과 교통 혼잡 등 불편을 감수해 준 시민 여러분 덕분에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고양 로컬 가든, 시민 가든 쇼 등 시민이 함께 기획·참여한 콘텐츠는 지역의 자긍심을 높였고 마다가스카르와의 국제 교류 협약은 꽃박람회의 의미를 한층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가 시민에게 신뢰와 자부심을 주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또 다가오는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한 선제적 대비도 강조했다.

그는“기후변화로 인해 국지성 집중호우, 태풍, 폭염 등 재난 발생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며 “무더위쉼터 운영, 취약계층 보호 대책 마련, 재난경보 체계 및 비상 연락망 재정비 등 모든 대응체계를 꼼꼼히 점검하고 사전 조치를 철저히 해달라”라고 지시했다.

특히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평소의 준비가 위기 대응의 성패를 가른다”며 “공직자로서 책임감을 바탕으로 시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 시장은“시의 미래 산업구조 속에서 스마트팜은 도시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농림축산식품부 지원받고 지구 지정 절차를 거치는 등 구체적이고 전략적인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단순히 시설 몇 개를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도시 계획적 관점에서 스마트 팜 단지를 조성해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구체적인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고양 영상문화단지 조성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의 추진상황도 함께 점검했다.
고양특례시=윤상연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