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디지털대성의 올해 1분기 매출은 604억원으로 전년 동기(427억원) 대비 41.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2억원에서 52억원으로 333.3% 급증했다. 지난해 9월부터 강남대성기숙학원 의대관을 종속회사로 편입한 결과다.
의대관은 경기 이천시 호법면에 있는 기숙형 입시학원으로 한 달 등록금이 500만원에 달한다. n수생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 수업은 물론 숙식까지 제공한다. 기숙사, 식당, 편의점, 카페 등 부대시설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전체적인 운영 효율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대치동 신흥 강자’로 불리는 입시 전문 학원 시대인재를 운영하는 하이컨시도 호실적을 냈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3% 증가한 4300억원, 영업이익은 38.1% 늘어난 399억원이다. 하이컨시 역시 경기 용인에 기숙형 입시학원을 설립하는 등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기숙형 학원이 교육업계의 전략적 수익원이 된 배경에는 최상위권 대학과 의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n수생의 꾸준한 수요가 있다. 재학생과 달리 n수생은 정규 수업이 없어 생활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기숙학원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최상위권 n수생을 공략하는 동시에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대학 정시 모집이 축소되는 추세인 데다 의대 증원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기 때문이다. 중장기적 수익 안정성을 위해 유치원과 초·중등 교육 시장으로 외연 확장에 나섰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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