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52.37
(1.31
0.03%)
코스닥
944.06
(3.33
0.3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지난 50년과 전혀 다른 투자환경…헬스케어 소프트웨어 유망"[ASK 2025]

입력 2025-05-21 10:56   수정 2025-05-21 18:27

이 기사는 05월 21일 10:56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50년과 전혀 다른 투자 환경을 맞고 있습니다. 세계화에서 멀어지는 장기 추세에 접어들면서 저성장과 높은 변동성, 스태그플레이션에 시달리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투자사인 먼로캐피털의 지아 우딘 대표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ASK 2025 글로벌 대체투자 콘퍼런스'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이같이 밝혔다. 우딘 대표 등 기조연설자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본격화되면서 높아진 불확실성을 투자와 관련해 고려해야할 가장 큰 숙제로 꼽았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어느 때보다 리스크 관리와 불확실성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때"라며 "미국이 영국에 이어 중국과도 관세 완화에 합의하면서 불확실성이 다소 해소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오고 있지만, 자본시장을 둘러싼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일영 한국투자공사 사장은 "급격한 환경 변화는 단기적인 변동성을 넘어 보다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고 있다"며 "과거 유효했던 경제 논리와 투자원칙이 앞으로도 작동할 것인지, 시장을 관망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점진적으로 모색해야 하는지, 아니면 글로벌 경제질서의 근본적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꾀해야 할 것인지"라고 과제를 제시했다.

이같은 시장 환경 변화를 맞아 기조 연설자들은 통상 정책 변화에 따른 위험 노출도가 낮은 영역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우딘 대표는 "내수 시장의 비중이 크면서, 고정 자산이 적은 기업들이 무역 환경 변화에 따른 위험 노출이 낮을 것"이라며 △핼스케어 서비스 △기업간(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산업 △리스크 관리 소프트웨어 △IT서비스 관리 등을 대표적인 유망 분야로 꼽았다.

박 사장도 "미국의 관세 정책 흐름에 따라 신규 투자시는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관세 노출 현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겠다"며 "분석 데이터에 기반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동산과 관련해서는 박 사장이 "조달금리가 안정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 견조한 수요가 뒷받침되는 주거 시설과 데이터 센터를 주목하고 있다"고 했다. 인프라 시장에 대해선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 및 저장 시설, 인공지능 혁신으로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인프라 영역이 유망하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출범 12주년을 맞은 ASK 콘퍼런스는 21~22일 이틀 동안 열린다. 첫날 '사모대출 & 사모주식' 세션에 이어 22일에는 '부동산&인프라'세션을 진행한다.

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