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건축 전문기업 한다움건설이 운영하는 체험형 주택전시장 ‘한다움 팀버파크’가 경기도 양평군 정배리에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한다움 팀버파크’는 전원주택, 단독주택과 같은 주거용도 주택을 비롯해 목구조 상업 건축물을 짓고자 하는 예비 건축주들이 실제 목구조 건축물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체험형 전시장이다.
단순 관람 중심의 모델하우스와 차별화되는 부분으로 본격적으로 건축을 준비하는 이들이 설계·시공을 준비하기에 앞서 시공사의 시공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정보를 보다 실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중목구조 주택의 실물 구조체 전시와 더불어 내화, 내진, 단열, 차음 등 기술적 성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방문자는 목구조 건축물의 기능과 성능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주거 환경의 본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한다움건설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는 단순한 디자인보다 구조와 성능, 시공사의 철학까지 꼼꼼히 따진다”며, “팀버파크는 그에 부응하는 건축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전시장으로, 고객 스스로가 제대로 된 집을 ‘판단’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설계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현장에서 전문가의 1:1 맞춤형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