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7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62.8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20.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2.1%, 44.8%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1일 연속 203.9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현대건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선(先)주택, 후(後)원전 - 상상인증권, BUY(신규)
05월 26일 상상인증권의 김진범 애널리스트는 현대건설에 대해 "신(新)성장 동력, 원전을 삼켜버린 K-건설: 동사는 국내 36기 중 24기의 대형 원전을 시공했으며, UAE 바라카 원전 EPC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원전 기술력의 선두에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3월 CID에서는 ‘대형 원전 및 SMR 중심의 중장기 성장 전략’이 핵심 방향으로 제시됐다.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불안과 탄소중립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원전은 전략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동사의 원전 EPC 사업의 확장세 역시 본격화될 전망이다. 연내 불가리아·핀란드 등 대형 원전 수주가 기대되며, 미국 Holtec과의 SMR(3.5세대) 협력을 통해 Palisades 부지 내 착공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원가 현장 준공 본격화에 따른 주택/건설 부문의 수익성 정상화 기대와 원전 중심의 장기 실적 성장을 고려해 매수 관점을 접근을 권고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64,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