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둔산간호학원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간호학원) 부문을 9년 연속 수상했다.
대전세종 둔산간호학원은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과 국가자격시험 대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지역사회 및 의료 현장의 인력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매년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한다. 특히 학습자 중심의 체계적인 관리, 학습 멘토링 시스템, 최신 실습 기자재 도입 등 교육환경 개선에도 꾸준히 투자해왔다.
해당 학원은 2014년 설립된 이래 간호조무사 교육뿐 아니라 부설 응급처치교육원을 운영하며 재난 안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대전·세종 지역의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취업 연계 시스템을 강화하고, 학생 개인의 역량에 맞춘 맞춤형 진로지도 체계를 갖추고 있다.
강영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학생과 의료기관 등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전·세종 지역을 대표하는 간호교육기관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간호교육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가는 한편, 미래 보건의료 전문 인력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