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8.70
0.21%)
코스닥
915.20
(4.36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유통·식품·뷰티업계 '합종연횡'…선택 폭 넓어진 고객들도 생큐!

입력 2025-06-11 15:55   수정 2025-06-11 15:56


유통과 식품·뷰티업계가 경계를 모르는 합종연횡으로 신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굴지의 화장품업체 아모레퍼시픽이 다이소와 손잡고 가장 저렴한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는가 하면, 이마트는 음식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로 유명한 정호영 셰프와 면요리를 내놨다. 현대백화점그룹도 글로벌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양반김·양반죽 등으로 한국의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이끌어 온 동원F&B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업무 협약을 맺고 탄탄한 영양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식품을 개발했다. 소비자들은 반색하고 있다. 빠르고 과감한 업체 간 협업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모레, 다이소 라인업 확대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상품 유통채널의 성격을 강화하고 있는 다이소에서 ‘가성비 라인업’을 확대했다.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Prep by B. READY)’를 새롭게 내놓으면서다. 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은 20~30대 남성을 핵심 소비층으로 하는 브랜드다.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만 살 수 있다. 프렙 바이 비레디는 ‘최대 5000원을 넘지 않는다’는 다이소 방침에 맞게 아모레퍼시픽의 여타 브랜드보다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가격과 용량 등이 정해졌다.

아모레퍼시픽이 다이소 전용 라인업을 낸 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9월엔 다이소에서 독점 판매하는 ‘미모 바이 마몽드’도 선보였다. 미모 바이 마몽드는 고물가 속에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 사이에서도 가성비 화장품 수요가 높아져 이번에 프렙 바이 비레디를 내놓게 됐다”고 했다.


식품업체 동원F&B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식 브랜드 ‘양반’ 제품군의 영양과 맛, 품질을 강화하고 헬스 & 웰니스(Health & Wellness)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다. 동원F&B와 서울대 식품영양학과는 한식 HMR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지식 교류를 통해 재료 구성, 제조 공법 등을 고도화하며 양반 브랜드의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제품의 원재료 및 영양 성분과 관련해 서울대 식품연구소 교수진의 자문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양반 제품 패키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네슬레 건강기능식품 파는 현대百

이마트는 식품제조회사 한일식품, 서울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과 손잡고 더위를 식혀줄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를 판매한다. 정호영 셰프가 운영하는 카덴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이다. 이마트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 ‘카덴 정호영 냉소바’ ‘카덴 정호영 들기름 유부냉우동’을 각각 5480원에 출시했다.

카덴 우동과 소바 3종은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들기름 비빔우동은 고소한 들기름 향이 쫄깃한 면발에 살아 있게 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냉소바는 카덴의 냉소바를 간편식에 맞게 벤치마킹해 개발했고, 유부 냉우동은 무의 시원함과 레몬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상품들은 SSG닷컴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의 용량을 늘려 400g 3개입으로 1만14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전문 식당 수준의 일식 면 요리를 집에서 1인분에 3000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서울 목동점에 토털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열었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 뉴질랜드 천연성분 기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고헬씨’ 등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의 140여 개 제품을 한곳에서 선보인 복합 매장이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는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갖추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은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