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21.06
0.51%)
코스닥
919.67
(4.47
0.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엔플라잉부터 에스파까지…대형 한류 축제 '마이케이 페스타' 개최

입력 2025-06-17 08:51   수정 2025-06-17 08:52


한류 종합 축제 '2025 마이케이 페스타'가 오는 19일부터 나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내 외 한류 팬들을 비롯해 콘텐츠 및 연관 산업 분야 전문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과 국제 콘퍼런스, 산업 전시, 수출 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17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마이케이 페스타는 케이팝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K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한류 팬에게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최신 일상생활과 연관 산업을 폭넓게 소개하는 문화와 산업이 교류하는 장이다.

개막일인 19일과 21일 KSPO돔(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는 K팝 콘서트가 열린다. 19일에는 엔플라잉과 웨이션브이, 이영지, 에스파, 아일릿, 하츠투하츠, 뉴비트, 아홉이, 21에는 린, 헤이즈, NCT TEN, 청하, 이무진, ITZY, 비오, TNX가 무대에 오른다. 콘서트에는 해외 한류팬 2만여명을 포함 3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일에는 콘텐츠 및 연관 산업 분야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 콘퍼런스가 열린다. 빌보드 마이크 반 대표(CEO), 비자 다니엘 진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 대표,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 올리브영 이영아 전략기획담당(CSO), 넷플릭스 시리즈 '중증외상센터' 이도윤 감독, 웹툰 '닥터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 등이 K콘텐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확장성을 주제로 논의한다. 진행은 가수 보아가 맡는다.

22일에는 악단광칠, 유희스카 등 해외 무대에서도 호평받은 10여 개 국내 예술공연팀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핸드볼경기장에서는 100여 개 국내기업이 참여하는 전시·체험관을 운영한다. 지상파 3사와 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아이코닉스(잔망루피), 삼진어묵, 정관장, 매일유업, LF 패션, 현대아울렛 등 외래 관광객에게 인기 많은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문체부는 같은기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과 연계, 외국인을 대상으로 올림픽공원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을 다니는 무료 순환 버스를 1일 3회 운영한다.

윤양수 문체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장은 "이번 '마이케이 페스타'가 한류 콘텐츠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선사하고, 우리 산업의 해외 진출에도 실질적인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류가 더 폭넓은 분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마이케이 페스타'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와 같이 문화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박람회가 되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