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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헤어 디자이너' 내달 발표 예정

입력 2025-06-19 10:05   수정 2025-06-19 10:06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헤어 디자이너' 결과를 내달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헤어 디자이너'는 국내 미용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며 고품질의 헤어 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헤어 디자이너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하여 진행한다.

평가는 5월~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상위 21.1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진행된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헤어 미용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친절도 △청결도 △가격의 적정성 △미용 결과 만족도 △예약 만족도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 헤어 디자이너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헤어 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헤어 미용이 외모 관리를 넘어 개인의 이미지메이킹과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본 발표를 통해 헤어 미용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전문적으로 종합 분석하여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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