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0.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8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3.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1.5%, 49.6%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8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제닉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전방위적 수주 확대 시동 - 하나증권, BUY
06월 09일 하나증권의 박은정 애널리스트는 제닉에 대해 "생산 능력을 빠르게 확충: 전방위적 수주 확대. 수주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제닉은 지난해부터 생산능력을 능동적으로 확대해왔다.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기준, 지난해 말 월 600만장의 생산이 가능했으며, 당시 가동률은 100% 를 초과했다. 지난 3월 추가 증설 완료했고, 현재는 월 820만장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특근시 최대 950만장까지 확대될 수 있다. 여전히 수주 증가세 지속되어 추가적인 설비 확충을 결정했으며, 이에 따라 오는 7월 초 월 900만 장, 특근을 감안할 경우 월 1천만 장 수준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생산능력 향상을 위해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포장 공정에 자동화 설비도 2분기 중에 준비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그룹사의 제닉 육성 의지가 확고하여, 업무적 시너지 효과(이시스코스메틱 관련)가 하반기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