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CE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대한민국 방위사업전(DX-KOREA) 조직위원회외와 함께 '제 7회 DX-KOREA 2026'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내년 9월 16일 개최될 예정이다.
DX KOREA는 2014년부터 민간 주도, 정부 지원 원칙에 따라 대한민국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 등 다수 기관 및 단체의 후원으로 K-방산 수출에 지대한 공헌을 해오고 있다. 특히, 내년에 개최되는 방산 전시회 중 유일하게 국제인증을 받은 전시회로써, 글로벌 방산 전시회로 성장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DX KOREA 2026은 K-방산의 세계화에 발맞춰 기존 전시회와 차별화된 개념과 추진조직을 선보인다. 특히, 영국 방산전시 주최기관과의 공동 개최를 통해 글로벌 방산 기업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여 국내외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강화하고, 방산 기업이 주인공으로 존중받는 국제 행사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외에 전시회와 함께 국제 컨퍼런스를 포함한 22개 주요 세미나와 15개 분야별 심포지엄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요군 획득전문가와 방산 기업 관계자 간 정보교류도 진행한다. 공동 주최자인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와 함께 방산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방산·보안 바이어 초청 및 글로벌 파트너링 상담회등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류준형 마인즈그라운드 부대표는 "전시 분야와 콘텐츠 역시 기존 지상군 중심 무기체계에서 해상, 우주, 보안, 국방 인공지능(AI), 드론을 포함한 무인 전투체계는 물론 민군기술협력 분야로까지 확장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방산 전시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라며 "방산 전시회 개최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춘 킨텍스에서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는 지난 3월 방위산업 마이스(MICE)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MICE 사업본부와 별도로 분리해 ‘본부’보다 더 격상시킨 ‘방산 사업 부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6년까지 방위산업 마이스(MICE) 사업 분야에서만 150여 억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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