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지코스모, 카페와 시계 매장의 공간적 결합…'카시오 스토어 도산' 27일 오픈

입력 2025-06-25 16:02   수정 2025-06-25 16:03


글로벌 워치 브랜드 카시오(CASIO)가 서울 도산에 카페와 매장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공간 ‘카시오 스토어 도산(CASIO STORE DOSAN)’을 27일 공식 개장한다. 이번 매장은 단순한 시계 판매 공간을 넘어 시간과 라이프스타일의 연결을 제안하는 브랜드 최초의 복합형 플래그십 스토어다.

기존의 ‘시계 매장’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공간에서의 경험 설계를 중심에 둔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고객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카시오 스토어 도산의 가장 큰 특징은 카페가 공간의 주인공이라는 점이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공간은 브랜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 카페 ‘CAFE 00:00(카페 널)’이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00:00’을 모티브로 한 이 카페는 스페셜티 커피와 계절별로 큐레이션한 디저트를 제공하며, 일상 속 짧은 여유의 순간을 제안한다.

매장 중심부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매장 안쪽으로 이어지는 워치 존을 발견하게 된다. 이러한 동선 설계는 시계를 단순히 ‘구매의 대상’이 아니라 브랜드와의 우연한 만남으로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카페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브랜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연결되도록 기획한 의도다.

매장 전반에는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낸 아트워크와 설치물, 제품 연출, 오픈 기념 굿즈 등이 곳곳에 배치돼 있다. 카시오 측은 “SNS에 공유하고 싶은 비주얼을 의도적으로 설계한 공간 구조가 감각적인 콘텐츠에 민감한 MZ세대 감성을 자극한다”고 말했다.

시계 전시 공간에는 카시오(CASIO), 지샥(G-SHOCK), 베이비 지(BABY-G) 등 라인업이 전시되며, 카시오 스토어 도산 오픈을 기념해 카시오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희소성 높은 인기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카페 널에서는 커피뿐 아니라 논커피 메뉴, 디저트도 제공한다. 카페와 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카시오 측의 설명이다.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전개될 새로운 판매 모델의 테스트베드이기도 하다. 카페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먼저 공유하고, 매장 깊숙이 이어지는 시계 공간에서 제품과의 자연스러운 접점을 유도하는 ‘발견형 리테일’ 구조는 카시오가 새롭게 시도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이다. 26일에는 프레스 및 인플루언서 리셉션을 함께 진행한다.

카시오 관계자는 “이번 카시오 스토어 도산은 단순한 플래그십이 아니라 카시오가 바라보는 미래 리테일이 어떤 모습인지 실험하는 공간”이라며 “시간이라는 개념을 제품이 아니라 ‘경험’으로 풀어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카시오와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