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 코웰메디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코웰메디 글로벌이노베이션 센터(제2공장)’를 완공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지난 24일에 열린 이번 준공식은 박형준 부산시장과 강서구청장, 대한치과의사협회장, 부산치과의사회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코웰메디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대표이사 환영사, 내빈 축사, 감사패 전달, 축하 공연과 함께 코웰메디의 성장 과정과 비전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이후 테이프 커팅, 단체 사진 촬영, 센터 투어가 이어지며 참석자에게 제2공장의 첨단 시설과 글로벌 비전을 선포했다.
회사는 기존 대비 최대 6배까지 생산 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제2공장 준공을 계기로 미국과 중국 등 주요 시장 대응을 위한 현지 생산기지 확보, AI 임플란트 융합 기술 개발, BMP 기술의 메디컬 분야 확장을 본격 추진하며 글로벌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코웰메디 제2공장은 단순한 생산 시설을 넘어, 치과 임플란트, 골이식재, 치과용 의료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통합 설계·생산하는 스마트 제조 센터로 조성됐다. 치과용임플란트, 디지털치의학, 나노표면처리기술, 재생조직생물공학 등 미래 R&D 분야까지 통합한 ‘AX 플랫폼’으로 설계하여 QbD 기반의 품질 관리, 글로벌 규제 대응 설계, 첨단 MES 시스템에 기반해 생산 예측력과 정밀도를 높인다.
또한 연구개발, 임상 검증, 교육, 글로벌 소통까지 가능한 ‘One Campus System’으로 구축하여 글로벌 R&D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갈 예정이다.
코웰메디는 창립 이래 30년 넘게 국산 임플란트의 자립과 세계화를 이끌어왔다.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 인증과 기술력 확보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번 제2공장 준공으로 인한 고용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
최현명 대표이사는 “이번 제2공장은 새로운 비전의 시작점”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과 의료기기 기업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