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3.8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1.7%, 35.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3.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삼양식품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멈추지 않는 질주 - NH투자증권, BUY
07월 01일 NH투자증권의 주영훈 애널리스트는 삼양식품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165만원으로 기존 대비 27% 상향. 목표주가는 '26년 지배주주순이익에 PER 24.5배(기존 대비 10% 할증)를 적용해 산출했으며 상향의 근거는 추정치 상향 및 실적 기준연도 변경 ('25~'26년 평균 → '26년), 높은 성장률을 고려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부여. 목표주가 산정에 적용한 PER은 업종 평균 대비 2배 가량 높은 수치에 해당하는 만큼 고평가 우려가 제기될 수 있음. 다만, 주력 제품인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시장 흥행이 지속되며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고 있는 특수성이 고려되야 함. 실제 주가 상승폭보다 가파른 실적 증가를 통해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키는 중"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5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