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카카오뱅크와 함께 소액저축상품 '저금통with코인원'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계좌 속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최대 10만 원까지 저축되는 카카오뱅크 소액저축상품 '저금통'의 코인원 제휴 버전이다.'저금통with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앱 내 기존 '저금통' 상품을 이용 중인 성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7일(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 저금통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신규 가입 후 상품 전환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코인원은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코인(BTC)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이상 저축에 성공한 고객 중 코인원 앱에 쿠폰을 등록한 70만명에게는 1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제공된다. 또한 누적 저축 금액이 5000원 이상에 쿠폰을 등록한 코인원 신규 고객 10만명에게는 3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1회 이상 저축 후 오는 27일까지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호텔 런치코스 2인 이용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모든 참여 리워드는 다음달 7일에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앱 내 '저금통with코인원'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성현 코인원 공동대표는 "최근 소액·단기 저축 문화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가상자산 투자와의 접점을 마련하고자 이번 제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가상자산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