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함께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기업 경영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2007년 개발했다. 브랜드 인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 등 6개 부문을 평가해 100점 만점 기준의 지수로 산출한다. 브랜드의 미래 가치까지 진단한다.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183개 부문, 616개 브랜드를 조사했다. 서울·경기 및 전국 6대 광역시에서 총 12만3200개 표본 조사로 각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경쟁 상황뿐만 아니라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선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