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엘리트, 기능성 원단·청소년 취향 디자인…中 진출

입력 2025-07-11 10:00  

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에서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969년 론칭해 올해로 56주년을 맞이한 엘리트학생복은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력과 디자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교복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기능성 원단의 도입, 활동성을 고려한 설계, 학생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을 접목하며 교복의 실용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엘리트는 교복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인 ‘편안한 착용감’에 주목하며, 고기능성 소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여름철 제품에는 냉감 기능과 빠른 땀 흡수를 돕는 ‘리젠 아스킨’ 소재, 반영구적 흡한속건 기능의 ‘에어로쿨’ 원단을 적용해 쾌적함을 강화했다. 체육복의 경우 변형이 적은 내구성 높은 소재와 함께 입체 설계를 통해 활동성과 착용감을 동시에 고려했으며, 디자인 면에서도 청소년 취향을 반영한 일상복 스타일을 접목해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계절별 수요를 반영한 부가 제품군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여름용 냉감 이너티셔츠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으며,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는 피로도 완화와 통기성을 개선해 실용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외에도 스트링백, 짐색, 양말, 벨트 등 다양한 학생용품을 선보이며, 일부 품목은 외부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 진출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엘리트학생복은 중국 합자법인인 상해엘리트를 통해 현지 프리미엄 교복 시장에 진입해 안정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현지 학교 및 학부모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상하이 패션위크 등 주요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아세안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엘리트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착용 환경, 활동성, 개성을 모두 고려한 제품 개발을 이어가며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소재 개발과 친환경 제조 공정을 통해 사회적 책임도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는 “학생복은 학생들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의복인 만큼, 편안함과 기능성, 디자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