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대표이사 회장 김경수·사진)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가정용 가구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1979년 설립된 에몬스가구는 46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제일주의 추구’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온라인전용가구, 아파트빌트인가구, 사무용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몬스는 전국에 직영점, 대리점뿐만 아니라 백화점, 온라인몰,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망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나 에몬스 가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가고 있다.에몬스는 올해 트렌드 키워드로 ‘타임리스 컴포트’, 즉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제시하며 감성적 가치와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의 품질과 기능을 한층 향상시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매트리스 분야에서는 사용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에몬스만의 스프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다양한 밀도의 폼 레이어를 통해 유형별 경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부드러운 촉감의 천연 소재와 자연 친화적인 원자재를 사용해 편안함과 건강함을 추구하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고 편리하며 건강한 생활 공간 제공을 위한 제품 개발과 기술 혁신에 지속적으로 매진할 계획이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24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가정용 가구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뤘다. ‘품질이 곧 경쟁력’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전 제품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품질 향상을 동시에 잡았다. 그 결과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기준에 충족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과 ‘쉼’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주거 공간의 본질적인 가치인 ‘휴식’과 ‘웰빙’을 깊이 있게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다연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