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출시 15주년' 배민, 리브랜딩 돌입…대표색·글씨체 변경

입력 2025-07-22 10:00   수정 2025-07-22 10:01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의하는 '배민 2.0'리브랜딩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지난 9일 리브랜딩을 예고하는 티징이미지로 애플리케이션(앱) 아이콘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신규 컬러 및 폰트를 배민 앱에 적용했다.


배민은 디지털 환경에서 더욱 선명하고 현대적인 인상을 전달하기 위해 기존 민트 컬러보다 더욱 밝고 상쾌한 느낌의 민트색으로 브랜드 컬러를 변경했다. 컬러 변경에 맞춰 '워크체'(WORK체)라는 신규 폰트를 개발해 앱에 적용했다. 기존 '한나체'보다 명확한 느낌을 부각하기 위해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5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미션과 목표, 서비스원칙 등을 발표했다.


김범석 대표는 당시 '세상 모든 것이 식지않도록'이라는 새로운 미션을 공개하면서 "외식업주, 소비자, 라이더의 불편과 불만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즉각적인 만족을 전해드리겠다는 의미로 15년간의 뜨거웠던 순간을 다시금 함께하고자 하는 의지와 약속을 담았다"고 밝혔다.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는 '원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대체 불가능한 배달플랫폼'을 내걸었으며,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4대원칙으로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윈-윈'(Win - Win)하는 배달생태계'를 제시했다.

김 대표이사는 "배달의민족 론칭 15주년을 맞아 이해관계자들과 뜨거웠던 순간을 다시금 함께하고자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배민은 산업 내 이해관계자 모두와 상생하며 외식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