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구독·케어 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LG전자는 구독 가전을 구매하거나 별도의 케어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전문 케어매니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매니저는 제품 성능 점검, 핵심 부품 교체뿐만 아니라 내외부 스팀 클리닝을 포함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필요한 자가 관리 방법과 맞춤형 제품 정보도 함께 알려준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부터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까지 관리가 필요한 300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케어매니저는 LG의 체계적 교육 시스템과 ‘케어마스터’라는 국가공인 사내 자격을 통해 높은 수준의 케어 실행 역량을 갖춘다. 올해는 케어서비스 명장 자격을 추가 신설해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최상의 케어 품질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와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 도입한 고성능 스팀케어는 제품 위생성을 한층 향상한다. 고객이 매니저와 약속 시간을 정하거나 변경하는 과정도 사전약속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리해졌다. 완벽한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케어 과정을 촬영한 뒤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사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업계 유일한 서비스다.임명준 하이케어솔루션 대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최상의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케어매니저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LG전자의 구독케어 서비스가 고객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