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CI는 한국주택협회의 핵심 가치인 국민 주거복지 향상과 주택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이라는 철학을 시각적으로 통합해 구현했다. 집의 형태와 사람의 형상을 결합해 상호 유기적 관계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한국주택협회가 지향하는 '더 나은 주거, 더 나은 삶'이라는 비전을 전달하는 의미를 담았다.
CI에 쓰인 네 가지 색은 각각 신뢰(trust), 혁신(innovation), 협업(collaboration), 책임감(responsibility)을 상징한다. 국민과 회원사로부터 신뢰를 구축하고, 주택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을 선도한다는 의미다. 또 정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한 조화를 추구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주거환경 조성에 대한 책임감을 담았다.
이 같은 색상 구성은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주거와 삶을 연결하려는 한국주택협회의 의지를 보여준다. 한국주택협회 관계자는 "새로운 CI를 통해 협회의 신뢰도를 높이고, 주택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