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2분기 7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거두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외에 비계열사 중심으로 고객사를 늘리고 원가를 개선한 결과로 풀이된다.
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의 2분기 매출액은 7조5160억원, 영업이익은 5389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4%, 22.7%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60.5% 늘어난 502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7.2%다.
상반기 전체로 보면 매출액은 14조7394억원, 영업이익은 1조40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각각 7.6%, 30.1% 늘었다.
사업별로 보면 물류 분야에선 해외 내륙운송 매출 증가 등에 힘입어 2분기 2조5889억원의 매출액과 203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운은 비계열 고객이 늘면서 매출액 1조3602억원, 영업이익 2002억원을 달성했다. 유통 사업에선 부품 물량이 확대돼 3조5669억원, 1354억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나타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지난 2분기 주요국 통상 정책 변화,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등 쉽지 않은 경영 환경이 계속됐지만 기존 고객사에 대한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략적으로 비계열 영업 확대에 집중한 영향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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