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9회째를 맞은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6월 시상 부문별 후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와 함께 시작됐다.소비자 기초조사에서 선정된 부문·업종별 브랜드의 신청을 받아 보조인지도, 선호도, 품질 만족도, 향후 사용 의향, 브랜드 신뢰도 등을 근거로 진행했다.
소비자 본조사를 HRC MS패널을 이용한 웹 서베이 방법으로 지역·연령별 쿼터에 따른 비례할당 표본추출로 시행했다. 이후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등 세부 평가 항목을 더했다.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30개 수상 브랜드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일관된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특히 19년 연속 수상하는 ‘KB국민은행’, 18년 연속 수상한 ‘횡성한우’, 17년 연속 수상하는 ‘안경박사’, 16년 연속 수상하는 ‘여명808’은 지속적인 소비자 신뢰 구축이 얼마나 소중한 자산인지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다.
12개의 신규 수상 브랜드들에서는 속도보다 방향을 중시하는 지혜를 발견할 수 있다. 빠른 성장보다 올바른 길을 택하고, 단기 이익보다 고객과 진실한 약속을 지키려는 진정성이 소비자 마음을 움직였다.
정보 과부하 시대에 소비자는 점점 더 단순하고 명확한 것을 원하고 있다. 복잡한 기능보다 본질적 가치를, 화려한 마케팅보다는 솔직한 소통을 추구하는 흐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선정된 30개 브랜드는 이미 소비자 신뢰라는 견고한 기반을 구축했다.
신뢰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미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에게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브랜드로 계속 진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