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컵커피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테이크아웃 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유니컵커피의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점은 전면 통유리 매장으로 커피 추출과 청결 관리 과정을 실시간 공개한다. WMF 전자동 커피머신과 ‘패스오더’ 시스템을 결합해 빠른 픽업을 가능하게 했고, 20oz(아이스)와 16oz(핫) 사이즈를 표준화해 ‘가격 대비 프리미엄’의 경험을 제공했다. 월평균 방문객 1만 명, 음료 이익률 65% 등 투명한 성과 공개는 소비자 신뢰를 한층 높였다.
디지털 마케팅도 적극적이다. 시그니처 메뉴를 앞세워 파급력을 높였다. 3000원대 컵빙수(트로피컬 망빙·트리플 팥빙)와 프리미엄 젤라또 3종이 인스타그램 릴스·피드에서 주목받으며, 월평균 120만 조회수, 2.4만의 저장을 기록했다.
임다연 기자 all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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