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4일 “에너지플러스 앱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정유회사 최초로 본상 2개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2021년 출시된 에너지플러스 앱은 고객이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미리 등록해 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 번호 입력으로 할인·적립·결제가 한 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앤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에너지플러스 앱은 ‘브랜드 앤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앱’과 ‘인터페이스 앤드 유저 익스피리언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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