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여름시즌 고객을 잡기 위해 인기 음료를 재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프렌치 바닐라 라떼, 피치 딸기 피지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 등 커피 1종과 피지오 2종이다.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지난해 스타벅스코리아가 국내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리에 판매됐던 음료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였던 여름시즌 음료다. 톨 사이즈 기준 블론드 에스프레소 2샷을 넣어 진한 커피 풍미와 깊은 프렌치 바닐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달콤한 맛으로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커피다.
작년 한 해에만 300만잔 이상 판매됐다. 당시 한정 판매 음료로 선보였던 음료 중 가장 빠르게 150만잔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은 덕에 프로모션이 종료된 이후에 재판매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파트너가 직접 제조하는 스파클링 음료 '피치 딸기 피지오'와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 등 피지오 음료 2종도 나온다. 피치 딸기 피지오는 상큼한 복숭아와 딸기의 은은한 핑크빛에 발포성이 더해져 마치 스파클링 와인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인스타그래머블한 음료다. 2023년 출시돼 1년2개월동안 약 350만잔 판매됐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 역시 지난 4월 봄 시즌 음료로 한달동안 판매했는데 약 100만잔이 팔렸다. 새콤달콤한 체리와 자두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데, 중간 크기인 그란데 사이즈 기준 99kcal로 칼로리가 낮아 각광 받았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이번 음료들은 모두 무더운 날씨에 가볍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로 과거 고객님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음료들로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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