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지속되는 무더위에 맞춰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여름 시즌 음료를 4일부터 다시 선보인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음료는 총 3종으로, 커피 음료인 '프렌치 바닐라 라떼'와 피지오 음료 2종인 '피치 딸기 피지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상쾌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들로,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특히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지난해에만 300만 잔 이상 판매된 인기 음료다. 해당 음료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진출 25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스타벅스의 인기 메뉴를 한국 소비자 취향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인 여름 시즌 한정 음료였다. 당시 함께 출시된 5종의 여름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빠르게 15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고객 요청에 따라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판매가 지속된 바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의 전문화된 노하우로 직접 제조하는 스파클링 음료인 ‘피치 딸기 피지오’와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도 함께 판매된다.
'피치 딸기 피지오'는 상큼한 복숭아와 딸기의 풍미에 은은한 핑크빛과 발포감을 더한 음료로, 2023년 6월 첫 출시 당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약 1년 2개월간 누적 판매량은 350만 잔에 달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무더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상큼하고 청량한 음료로 선정돼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는 무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는 음료다. 지난 4월 두 번째 봄 시즌 음료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됐으며, 새콤달콤한 체리와 자두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며 약 100만 잔이 판매됐다. 카페인이 없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인 메뉴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이번 음료들은 무더운 날씨에 가볍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과거 고객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음료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계절과 날씨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