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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AI 활용한 광고 캠페인 전개…유튜브 구독 240만 돌파

입력 2025-08-06 15:42   수정 2025-08-06 15:45


삼성증권이 사람이 작업하지 않고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만을 활용해 제작한 광고를 공개했다.

6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공개한 광고 ‘씬의 한 수-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의 영상 제작 기술을 적용해 만들어졌다. 마치 블록버스터 재난영화의 예고편처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사람이 직접 출연하거나 작업하지 않고 100% AI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TV에도 송출되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약 2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삼성증권은 이번 광고 외에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조회수 106만회를 기록한 삼성증권의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은 AI 작곡 기능을 통해 노래를 만들었고, 가수의 음성도 AI를 통해 구현했다. 지난 1월 공개한 서학개미를 위한 해외주식 콘텐츠 시리즈도 AI를 이용해 제작했다. AI를 활용해 삼성증권 광고를 제작하는 내용의 시트콤 ‘환장기획’, 숏폼 드라마 시리즈 ‘정답이 POP POP POP’도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촬영, 편집 기법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고품질 영상에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낸 콘텐츠까지 더해져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최근 240만명을 돌파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삼성증권의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며 “주식투자 대중화를 위해 앞으로도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AI 콘텐츠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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