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하는 ‘와인카세(와인+오마카세’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명 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선별한 와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상가 기준 1~3만원대의 와인 중 스파클링, 소비뇽블랑 등 총 5가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와인이 행사 품목으로 선정됐다.
쏨즈는 조내진 소믈리에(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쵸이닷' 총지배인)와 김성국 소믈리에(조선호텔앤리조트 총괄 소믈리에) 등 6명의 와인 전문가로 구성된 그룹이다.
회사 측은 최근 오마카세, 이모카세와 같은 ‘맡김차림’ 문화가 유행하는 가운데 ‘와인카세’가 와인 입문자들에게 쉽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 ‘와인카세’ 대상 와인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결제 시 추가 페이백 혜택도 중복 적용된다.
김문섭 이마트24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행사를 고민하던 중 최근 오마카세와 같은 '맡김차림' 트렌드에 맞춰 전문가들을 통해 엄선된 와인을 소개하고 할인하는 와인카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