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썬덴코리아가 무선 충전 기술 분야 글로벌 혁신 기업 시너지(Xnergy)와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썬덴코리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시너지의 첨단 무선 충전 솔루션인 BE(Beyond) 시리즈와 PH(Phoenix)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스마트 팩토리 및 산업용 로봇 시장의 자율화 전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썬덴코리아는 서보프레스, 산업용 센서, 전동 액추에이터 등 폭넓은 자동화 솔루션으로 국내 제조 산업 혁신을 주도하며 미래 산업의 핵심인 스마트 팩토리와 로봇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시너지는 접촉 없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력 전송 기술로 산업용 로봇과 운반 장치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24시간 완전 자율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해온 업계 선도 기업이다. 노출된 전기 접점이 없어 감전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물리적 마모가 발생하지 않아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한다.
특히 시너지의 독점적인 ‘광역 충전 기술’은 충전기 및 장치 간 물리적 거리(에어갭)와 로봇의 위치 오정렬에 대한 허용 범위가 넓어 완벽하게 정렬되지 않아도 안정적인 고효율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력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BE 시리즈는 고출력 산업용 로봇 및 운반장치 기기를 위한 강력한 무선 충전 솔루션이다. 3㎾에서 최대 9㎾까지 확장 가능한 고성능을 자랑하며, 광역 충전 기술을 적용해 대형 산업용 로봇의 안정적이고 빠른 충전을 돕는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하고 로봇의 지속적인 운용을 보장한다.
PH 시리즈는 소형 자율 이동 로봇에 최적화한 고효율 무선 충전 시스템으로 1.5㎾의 충전 전력을 제공한다. 초소형 폼팩터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에 손쉽게 통합되고, 좁은 공간에서도 높은 효율로 충전이 가능해 소형 로봇의 가동 시간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썬덴코리아 관계자는 “시너지의 무선 충전 기술은 썬덴코리아의 기존 자동화 솔루션에 ‘자율성’이라는 새로운 차원을 더해 고객의 총체적인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성 극대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스마트 팩토리 시장 발전을 선도하고 고객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