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이르면 이달 말 강원 춘천시 삼천동에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조감도)를 공급한다.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조망권과 수도권을 오가기 편한 접근성으로 눈길을 끈다.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개 동, 총 218가구(전용면적 84·144㎡)로 조성된다. 지난해 평균 27.7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1차 단지(874가구)와 함께 브랜드 타운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2차 단지는 남향 위주의 4~5베이(거실과 방 3~4개 전면 배치) 판상(-자)형으로 설계했다.
자연 친화적 입지가 강점이다. 지상 주차 공간을 없애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공지천 유원지, 의암공원, 조각공원 등이 가깝다. 일부 가구에서는 공지천과 의암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 기업이 많다. 삼성SDS데이터센터, 레고랜드 등이 4㎞ 내에 있다.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가 차로 30분 거리다. 경춘선 남춘천역·춘천역을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춘천 연장, 동서고속화철도(용산~춘천~속초·2027 개통 예정),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2029년 준공 예정) 사업 추진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