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국내 제약·바이오 '빅샷' KIW 총출동

입력 2025-08-17 17:44   수정 2025-08-18 01:07

코스닥시장 대장주 알테오젠의 박순재 대표, 국내 첫 병원 기반 바이오그룹을 일군 차광렬 차병원·차바이오그룹 연구소장….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빅샷’들이 ‘KIW 2025’의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에 총출동한다.

행사 둘째날인 16일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의 포문은 차병원·차바이오그룹 설립자인 차 소장이 연다. 그는 이날 그랜드볼룸홀에서 ‘세포 주권과 K바이오 경쟁력’을 주제로 기조발표에 나선다. 이동훈 SK바이오팜 대표도 이어지는 기조발표를 통해 미국에서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뇌전증 신약 ‘엑스코프리’의 성공 비결 등을 공개한다.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 본행사가 진행되는 그랜드볼룸 2홀에서는 같은 날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와 성무제 에스티팜 대표, 전승호 코오롱티슈진 대표, 김경진 삼양홀딩스 대표 등이 참석해 사업 전략을 발표한다.

이 대표는 글로벌 기술수출 성과와 이중항체 신약 기술 등을 소개한다. 성 대표는 국산 원료의약품과 리보핵산(RNA)을 활용한 유전자 치료제의 미래 전망, 전 대표는 미국 내 관절염 신약 상업화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한다. 이동기 올릭스 대표, 이승주 오름테라퓨틱 대표,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 차상훈 에이프릴바이오 대표 등도 바이오 분야 신약 기술의 차별화 전략을 공개한다.

비만 치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는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 정도현 라파스 대표도 연설자로 나선다. 김건수 큐로셀 대표와 이종서 앱클론 대표도 키메라항원수용체(CAR)-T세포 치료제 개발 성과를 소개한다.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와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 김진학 씨엔알리서치 미국법인장도 성장 전략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행사 셋째날인 17일 마련되는 바이오 특별세션에서는 박순재 대표는 투자자들 앞에 나서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알테오젠의 독보적 기술력에 대해 발표한다. 유승호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은 글로벌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성장성을 공개한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