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고교 유형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의 진로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진학 정보를 얻고 실제 사례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설명회는 학부모 접근 편의를 위해 서울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주말마다 개최한다. 각 권역별로 40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설명회는 2부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고교 유형별 교육과정의 특성과 차이를 비교해 학부모에게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2부에서는 일반고, 직업계고, 자사고의 실제 진로·진학 사례를 소개해 학부모들이 구체적인 고교 선택 방향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강사진은 서울시교육청 장학사와 고교 유형별 진로·진학 상담 경험이 풍부한 교사들로 꾸려졌으며, 사전 제출된 학부모 질의에 대해 현장에서 맞춤형 답변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강의 영상은 10월 중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 ‘쌤TV’에 공개한다. 강의 원고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정근식 서울교육감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여정에서 학부모가 진정한 조력자로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학교와 가정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삶의 든든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세밀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