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기관 11일 연속 순매수(30.3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29.9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24.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그동안 외국인은 57.4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0.3%, 65.2%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1일 연속 30.3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한라IMS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탄탄한 현재, 친환경으로 그리는 미래
09월 03일 키움증권의 김학준 애널리스트는 한라IMS에 대해 "계측부터 선박수리까지, 내실 있는 조선 기자재 회사. 본업 경쟁력 + 안정되는 선박 수리 부문. 선박 친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수혜 전망: 선박의 운항 및 정박 중에 발생하는 해수와 대기오염물질 저감 처리, 암모니아 등을 활용한 연료효율 개선 등 환경 규제가 강화되며 친환경 선박 기자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음. 동사는 ECO 부문에서 선제적 대응 중임. BWTS(평형수관리시스템), AMP(육상전원공급장치) 등을 보유 중이고, LPG용 연료공급 시스템은 이미 개발완료 했으며, LNG/암모니아/수소 등 차세대 연료공급 시스템 개발 또한 진행중. 향후 친환경 전환이 본격화 되면 ASP 상승과 마진율 개선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