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92.9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0.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71.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7.6%, 27.5%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넷마블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국내 Hit ratio 1위, 퍼블리싱 역량도 재평가 필요 - DS투자증권, BUY
09월 08일 DS투자증권의 최승호 애널리스트는 넷마블에 대해 "뱀피르 초반 호조, 매출보다 중요한 넷마블의 퍼블리싱 역량 증명: 8/26 출시된 넷마블 뱀피르 초기 일매출 20억 수준으로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뱀피르는 기존 리니지라이크 작법을 잘 따르면서 방송인 프로 모션 등에서 넷마블의 높은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하며 연이은 히트를 달성했다. 넷마블의 25년 Hit ratio는 75%(3/4)에 달한다. 단순 게임퀄리티를 떠나 넷마블의 퍼블리싱 역량에 대해서도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마케팅 전략/비용지출, 회사의 인지도, 게임 퀄리티/출시 관리 등 대부분의 영역에서 이전보다 진일보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