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62.23
(33.72
0.84%)
코스닥
923.37
(6.46
0.6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몸에 덜 나쁜 술 먹을래요"…MZ들 꽂히더니 7억병 팔린 소주

입력 2025-09-15 12:45   수정 2025-09-15 13:23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두 달 앞둔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무설탕 소주로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흐름과 맞물리며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해당 제품은 판매 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고 약 7개월 만에 1억병 판매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연예인 모델 대신 앰배서더 캐릭터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도 소비자 관심을 끈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제품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했는데 누적 조회수가 약 8600만뷰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