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9.7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5.4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4.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0.1%, 43.1%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RFHIC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이젠 자회사 덕까지 보게 생겼습니다 - 하나증권, BUY
09월 16일 하나증권의 김홍식 애널리스트는 RFHIC에 대해 "매수 유지/12개월 목표가 4만원 유지, 조정 시 마다 매수 추천: 추천 사유는 1) 본사에 이어 자회사 실적도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타나고 있어 2025년 하반기 및 2026년도에도 양호한 실적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고, 2) 대형 매출처 확보로 해외 방산 및 통신 부문 에서 실적 호전이 예상되며, 3) AI 집중 육성 및 재원 확보 필요 양상을 감안 시 LTE 주파수 사용 기간이 만료되는 2026년 6월 이전 LTE 재할당 대가 산정과 더불어 5G 신규 주파수 경매가 시행될 가능성이 높고, 4) LTE 주파수 재배치, AT&T 기존 에코스타 보유 주파수 사용 본격화, 4GHz 대역 신규 주파수 할당 등이 2026년 여름까지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어서 2025년 말부터 미국 네트워크 투자 증가 재개가 예상되며, 5) 높은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PBR은 말할 것도 없고 PER로 봐도 밸류에이션상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