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42.03
(48.56
1.19%)
코스닥
925.04
(13.79
1.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백화점 3사 소비자 만족도 따져보니…현대百 1위 차지

입력 2025-09-19 13:26   수정 2025-09-19 13:52



한국소비자원은 1500명을 대상으로 국내 3대 백화점인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가장 평균 점수가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평균 점수는 5점 만점에 3.85점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세계백화점이 3.83점, 롯데백화점이 3.75점 순서다. 세부 항목별로 보면 ‘브랜드·상품’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이 4.13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어 현대백화점(4.02), 롯데백화점(3.86) 순서였다. '시설 및 환경' 면에서도 신세계백화점은 4.1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식음료 및 문화체험 시설 등을 포함하는 '부대 시설' 항목과 '고객 응대'에서는 현대백화점이 3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들이 백화점을 평가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은 항목은 '브랜드·상품'이 40.2%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이어 '매장 접근성'(23.0%), '다양한 혜택'(12.8%) 순서였다. 각각 백화점을 평가할 때 소비자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선 ‘브랜드 및 상품의 다양성’을, 롯데백화점은 ‘매장 접근성’, 현대백화점은 ‘직원 응대’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백화점 방문 시 가장 지출금액이 높은 품목은 ‘가전·가구’로 평균 131만6000원이었다. 이어서 ‘명품 브랜드 의류·잡화’(118만1000원) ‘명품 브랜드 이외 의류·잡화’(44만6000원), ‘식품관 상품’(17만4000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