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삼우, '세계 3대 디자인상' 3년 연속 모두 석권…글로벌 경쟁력 입증

입력 2025-09-22 16:46   수정 2025-09-22 16:55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2025년 세계3대 디자인상인 'IDEA','RedDot', 'iF'를 3년 연속 모두 수상한 데 이어, 국내 건축업계 최초로 'CES 혁신상'까지 받았다. 삼우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미래 기술을 융합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삼우는 2011년 첫 해외 디자인상 수상 이후, 꾸준히 출품과 성과를 이어오며 건축 디자인 분야 19작, 기술/서비스 분야 14작 등 총 33작을 수상해 국내 건축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Carbonomy와 SAMOO POC, b·Grid, 올림픽파크 포레온, New York Korea Center 등 5개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arbonomy는 AI로 탄소배출량을 산정하고 최적의 감축 전략을 제시하는 친환경 탄소 관리 플랫폼으로 RedDot Design Awards - Sustainability 부문에서 Best of Best상과 iF Design Awards - Service Design Concepts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SAMOO POC는 저평가된 건물에 새로운 기술과 설계를 적용해 돈 버는 자산으로 업그레이드하는 Value-add 사업의 실증 모델로, 서울 성동구 121·123에 위치하고 있다. IDEA - Environments 부문에서 Bronze상과 RedDot - Brand Design & Identity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b·Grid는 자동 배치 설계와 스마트 오더로, 나만의 오피스를 쉽고 빠르게 완성하는 플랫폼 서비스로서 RedDot - Service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재건축 단지로서 다양한 주거 유형을 반영하고 자연과 열린 단지를 조성한 자연친화적 공동주택으로 IDEA - Environments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New York Korea Center는 한국의 문화와 관광, 다양한 국제 행사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전시·공연·강연 등을 제공하며 IDEA - Environments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였다.

삼우는 이번 수상 성과를 통해 건축 설계를 넘어 미래 기술과 솔루션을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본격적으로 입증했다. 이는 2024년 11월 런칭한 브랜드 슬로건 'Answer, Unasked'에 담긴 철학과 맞닿아 있다. 삼우는 앞으로도 세상에 없던 솔루션으로 미래 건축에 답하며, 글로벌 건축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