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울산시-지역기업-공공기관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 결실”

입력 2025-09-22 08:25   수정 2025-09-22 08:26

SK이노베이션 등 14곳... 지역상품권 85억 원 구매

울산시는 22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살리기, 지역상품권 구매 동참 확약서 전달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노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울산상공회의소,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 등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기관과 지역상품권 구매에 동참한 기업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실적 보고와 확약서 전달 등으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7월 3일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방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 울산소상공인연합회와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7월 31일에는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와 지역상권 살리기 업무협약을 맺고 울산사랑상품권(울산페이)과 온누리상품권 소비 확대 홍보(캠페인)를 본격화했다.

기업들은 소상공인 살리기 취지에 공감해 직원들의 복지성 경비를 울산페이나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했고, 한국동서발전에서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울산페이를 구입했다.

이와 함께 울산상공회의소는 회원사 참여를 독려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중기청은 온누리상품권 발행을 맡아왔다.

참여기업 및 기관은 SK이노베이션, SK케미칼㈜, 대양특수강㈜, 대흥솔루션㈜, ㈜삼영이엔지, ㈜새정스타즈, 성현산업㈜, 아성정밀화학㈜, 울산상공회의소, ㈜유니드, 크나우프석고보드㈜, 한국동서발전㈜, ㈜한국철강,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14곳이다. 총 지역상품권 구매 금액은 85억 원이다.

울산시는 7~8월 중 울산페이 구매 기업에 대해 한시적으로 7% 추가 충전금을 지원했으며, 9월부터는 1억 원 미만 구매 시에는 5%, 1억 원 이상 구매 시(1회에 한함) 7%까지 추가 충전금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의 울산페이 구매 동참과 울산시의 환급금(캐시백) 지원책으로 울산페이 사용액이 5월 대비 8월 두 배 이상 늘었으며, 가맹점 수도 2,000여 곳 이상 증가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