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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주간 캠페인 나서

입력 2025-09-22 10:18   수정 2025-09-22 10:19


NH투자증권은 26일까지 ‘2025 금융소비자보호 주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금융소비자보호 감수성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완전판매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의 가치를 전사적인 조직문화로 확산시키기 위한 구성이라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부가 주관하며 전 임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근 개편된 금융소비자보호 포털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무 콘텐츠를 활용해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완전판매 문화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과 실천 방향을 제시하는 CEO 레터 발송 △금융소비자보호 강령 실천 서약 △금융소비자보호 자가점검 활동 등이 있다.

고객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NH투자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금융거래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올바른 금융상품 거래를 위해 기억해야 할 금융소비자 보호제도’ 안내자료를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송지훈 NH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은 “이번 금융소비자보호 주간은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NH투자증권의 철학을 조직 전체가 공유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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