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868.87
(35.79
0.73%)
코스닥
972.93
(4.57
0.4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엔진보다 뜨거운 경험, 새롭게 태어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입력 2025-09-24 10:06   수정 2025-09-24 10:07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전면 리뉴얼해 9월 23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자동차 놀이터’를 콘셉트로 탈바꿈한 공간은 일본 츠타야 서점 브랜드 CCC와 협업한 오토라이브러리, 희귀 소장품이 가득한 빈티지 컬렉션, N 브랜드 전용 체험존, 아이오닉 라인업 전시와 다이캐스트월 등 층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신규 멤버십 회원 전용 HMS 클럽 라운지를 마련해 코워킹 공간과 신차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며 브랜드와 고객의 교류를 확장한다. 자원 순환 철학을 담은 공간 디자인 속에서, 현대차는 앞으로 다양한 시승·토크·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거점으로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드러냈다.



2014년 개관 이래 처음 이뤄진 대규모 리뉴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 공간은 자동차 문화를 재정의하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메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1·2층은 오토라이브러리(Auto Library)로 조성, 2,500여 권의 도서와 500여 개의 자동차 관련 아이템을 큐레이션해 배치했다. 전설적인 오프로드 레이싱 대회 ‘카멜 트로피’ 한정판 패키지를 비롯해 아웃도어, 캠핑, 여행 등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관련 책, 미래 테크놀로지와 모빌리티 비전에 관한 책 등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전반과 관련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3층은 N 브랜드 전용 공간이다. 10주년을 맞이한 N 브랜드의 고성능차를 향한 연구 개발 노력과 성과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차세대 전동화 비전 담은 RN24 롤링랩부터 N 퍼포먼스 파츠월, 아이오닉 5NDK 에디션, 레이싱 게이밍 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인상적이다.



4층에는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라인업 전시와 함께 108개의 다이캐스트가 부착된 월을 통해 컬러 조합 체험이 가능한 구성도 더해졌다. 5층은 리뉴얼 오픈과 함께 새롭게 도입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멤버십 회원 전용 공간인 HMS 클럽 라운지로, 코워킹 공간과 신차 연구 개발 스토리 전시 등을 제공한다.



공간 디자인은 기존 설계를 담당했던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 다시 협업해, 자원 순환의 철학을 담은 파이프와 강판 등 기존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새롭게 변화한 자동차 콘텐츠에 맞춰 효율적으로 재구성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자동차’라는 본질로 돌아가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라는 콘셉트 아래 앞으로도 카밋 등 동호회 프로그램과 더불어 자동차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토크 프로그램, 전문 구루와 함께하는 시승 프로그램 등 고객 체험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정상미 기자 vivi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