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W신약이 탈모 치료제에 이어 모발 케어 화장품 시장으로도 발을 넓히고 있다. 이 회사는 피부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등 전문 병·의원을 중심으로 한 클리닉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해왔다. 최근에는 탈모 치료 포트폴리오 확대와 더마코스메틱 제품 출시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JW신약은 최근 두타모아의 알약 제형 크기를 축소하는 재단장을 했다. 기존 가로 1.53㎝, 세로 0.82㎝, 두께 0.62㎝에서 가로 1.4㎝, 세로 0.71㎝, 두께 0.47㎝로 줄였다. 매일 복용해야 하는 탈모 치료제 특성상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피에르파브르는 더마코스메틱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프랑스 제약사로 아벤느, 듀크레이 등 1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유럽 1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평가받는 아벤느를 비롯해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도 이 회사의 대표 브랜드다. JW신약은 클리닉 시장에서 축적한 영업·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이 제품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과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개발됐다. 현재 피에르파브르는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추가 검증하기 위해 유럽, 아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15개국에서 글로벌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 중이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JW신약이 해당 시험을 담당한다.
이 제품은 모발 케어가 필요한 환자와 모발이식 환자뿐 아니라 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 등 기존 탈모 치료제 사용자도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두피에 분사하는 방식으로 사용법이 간편하며 전국 피부과 및 탈모 치료 병·의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
JW신약 관계자는 “모발, 두피 관리의 새로운 옵션으로서 모발 케어 화장품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W신약은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브랜드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에는 주요 성분, 사용 효과, 사용법 등 정보와 함께 자주 묻는 질문, 판매처 찾기 기능 등이 안내돼 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