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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영토 확장…식품사 '아누가' 출격

입력 2025-09-29 17:19   수정 2025-09-30 00:33

국내 식품사들이 세계 최대 기업 간 거래(B2B) 식품 박람회인 독일 ‘아누가 2025’에 대거 참가해 K푸드 영토 확장에 나선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독일 쾰른에서 다음달 4~8일 열리는 아누가에 106개사가 참여한다. 아누가는 100년 전통의 국제 행사로 1924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사상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118개국 80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인기가 치솟자 올해는 한국이 처음으로 주빈국이 됐다. 2023년 주빈국은 인도였다. ‘K푸드 주빈국’ 특별관도 설치된다. 이곳엔 13개 국내 식품사가 부스를 차린다.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대상, 농심태경, 빙그레, 풀무원, 샘표식품, 팔도, 하림 등이다. 동원그룹, 오뚜기, 제너시스BBQ 등도 특별관은 아니지만 참여해 제품을 홍보한다. 전시장엔 한식을 맛볼 수 있는 K푸드 시식 스탠드도 마련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아누가가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박람회로 알려지며 B2B 식품 기업의 주요 수출 통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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