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76.29
(23.92
0.53%)
코스닥
945.27
(1.21
0.1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Imec, 차기 CEO에 패트릭 반데나메일러 임명

입력 2025-10-01 11:11   수정 2025-10-01 11:12


나노전자공학 및 디지털 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기관 아이멕(Imec) 이사회가 차기 최고경영자(CEO)로 패트릭 반데나메일러(Patrick Vandenameele)를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그는 2026년 4월 1일부터 현 CEO인 루크 반 덴 호브(Luc Van den hove)의 뒤를 이어 CEO로 취임한다. 한편 루크 반 덴 호브는 imec 이사회 의장직을 맡는다.

루크 반 덴 호브 CEO는 지난 17년간 아이멕을 이끌며 비전 있는 리더십을 발휘해 왔으며, 앞으로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주요 이해관계자 관리와 전략 자문 역할에 집중한다. 지난 2년간 준비해온 리더십 전환을 통해 imec은 파트너 커뮤니티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면서 원활하고 안정적인 승계를 보장한다.

차기 CEO로 임명된 패트릭 반데나메일러는 1973년생으로 1996년 루벤가톨릭대학교(KU Leuven)에서 전기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무선통신 연구원으로 imec에 합류했다. 이후 딥테크 기업가로서 국제적 경력을 쌓고 2017년 imec으로 돌아와 벤처링 활동을 강화했다. 2021년부터 imec 연구개발(R&D) 전략 수립에 핵심적 역할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수석 부사장 겸 공동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차기 리더십을 준비해왔다.

루크 반 덴 호브 imec CEO는 “AI와 시스템 기술이 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점에 imec은 서 있다. 패트릭은 imec을 이끌어 나가는 데 필요한 역량, 태도, 가치관, 배경을 모두 갖추고 있다. 그의 기술적 비전과 리더십은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는 imec에 꼭 필요하다”며, “패트릭을 후임자로 지명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앞으로 이사회 의장으로서 패트릭과 imec 전체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패트릭 반데나메일러 차기 imec CEO는 “Imec의 리더십을 맡아 큰 영광이다. 나노전자공학 및 디지털 기술 분야의 세계적 리더이자 글로벌 혁신의 촉매 역할을 하는 조직을 이끌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루크의 지도와 이사회의 신뢰에 감사드린다. 재능 넘치는 팀 및 파트너들과 함께 imec의 강점을 발전시켜 탁월한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AI와 첨단 하드웨어의 교차점에서 펼쳐지는 기회는 특별하다. Imec을 이끌며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툰 데 프로프트(Toon De Proft) 현 imec 이사회 의장은 “급변하는 세상에서 imec은 비전과 경험, 그리고 헌신을 갖춘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 패트릭과 루크는 imec이 연구·혁신·산업적 영향력 측면에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이라 확신한다. 이들의 파트너십은 imec이 앞으로도 성장하며 전 세계 파트너 및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